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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Education /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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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식에 대하여...

            안톤 브루크너







            브루크너는 교사이자 오르가니스트인 아버지에게 음악                    브루크너 자신의 유약함 내지 꼼꼼함이 덧붙어 지금까
            을 배우기 시작했다.                                    지도 문제가 되는 수많은 개정판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그는  보조교사로도  일했고  마을  악단에서  바이올린을  브루크너는 생애의 거의 마지막에 이르러서야 제 7번과
            켜기도 했으며 마침내 성 플로리안 성당의 오르가니스                   제 8번 교향곡, 테 데움의 성공을 맛볼 수 있었으나 때는
            트가 되었다. 생전에 오르가니스트로서 국제적인 명성                   너무 늦었다. 그는 빈에서 사망했고, 그의 유해는 성 플
            을 얻었으며, 특히 즉흥 연주에 능했다고 한다.                     로리안 성당의 오르간 아래에 안장되어 있다.


            그는 나이가 들어서도 계속 여러 스승에게 작곡이나 대                  작품 성향
            위법 등을 배워나갔으며 빈 음악원과 빈 대학에서 교직
            을 맡기도 했다. 그러면서 열한 개의 교향곡과 세 개의  브루크너의 중요한 작품으로는 교향곡과 종교음악을 꼽
            미사, 테 데움 등의 종교 음악을 작곡했다.                       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실내악 작품이나 피아노 독주곡
                                                           등을 음반으로 찾아볼 수 있다. 19세기 서양고전음악에
            그러나 그의 음악은 살아있는 동안 많은 비난을 받았는                  서 브루크너 작품의 위치는 슈만, 브람스가 계승한 신고
            데, 이는 그가 바그너의 추종자(바그너파)로 알려져 브                 전주의적인  구조와  슈베르트가  보여준  개성화된  내용
            람스를 신봉하는 많은 비평가(브람스파)의 조건 없는 공                 의 결합이며 이러한 경향은 구스타프 말러로 계승된다.
            격 대상이 되었기 때문이기도 하며, 그의 음악을 있는
            그대로  이해해주는  사람이  주변에  드물었기  때문이기               한편, 가톨릭 신자이기도 했고 교회 오르가니스트였기
            도 하다.                                          에  브루크너의  종교음악은  펠릭스  멘델스존  바르톨디
                                                           이후 낭만주의 종교음악의 맥을 잇는 역할을 했다는 점
            그의 제자인 페르디난트 뢰베, 프란츠와 요제프 샬크 형                 도 간과할 수 없다. 그의 종교음악은 대규모 합창과 교향
            제 등은 항상 그의 음악을 청중들이 더 '이해하기 쉽게'  악의 결합으로 대변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루트비
            한다는 명분으로 개작하도록 브루크너를 압박했고 이에  히 판 베토벤의 장엄미사의 맥을 잇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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