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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하르트 바그너 QR코드 스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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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헬름 리하르트 바그너(독일어: Wilhelm Richard 의 작품으로 19세기 말 낭만주의 부흥의 터전을 마련하
Wagner, 1813년 5월 22일 ~ 1883년 2월 13일)는 독 였다.
일의 작곡가, 극작가, 극 연출가, 지휘자, 음악 비평가 및
저술가였다. 바그너의 유럽 예술과 문화에 기여한 바는 부인할 수 없
으며 기념비적이다. 그의 생전과 사후 여러 해 동안, 바
독일의 오페라에 있어서 대표적인 작곡가 중의 하나이 그너는 그의 다수의 애호가들 사이에서 광적인 호응을
며, 19세기 유럽의 음악 및 문화 전체에 있어서도 독보적 이끌어냈으며, 그들 사이에서 거의 신과 같은 지위를 가
인 예술가 중의 하나였다. 그의 종합예술관과 종교적 예 지는 것으로 생각되었다. 그의 음악인 트리스탄과 이졸
술관은 각 예술의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데는 특히 중요한 새 지평을 열었다.
음악에 있어서 독일의 낭만주의 오페라의 전성시대를 이후 여러 해 동안 많은 작곡가들은 바그너 편에 서거나
열었으며, 음악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창시하였다. 활 바그너에 반대하는 편 중 하나에 설 수밖에 없었다. 안톤
동후기에는 풍부한 반음계적 음악언어를 발전시켜, 후 브루크너와 휴고 볼프는 그에게 특히 많은 빚을 졌으며,
대의 작곡가들로 하여금 조성을 약화시키고 결국에 파 세자르 프랑크, 앙리 뒤팍, 에르네스트 쇼송, 쥘 마스네,
기하도록 하는 견인차 역할을 했다. 알렉산더 폰 쳄린스키, 한스 피츠너 등등의 수많은 음악
가들 또한 그러하였다. 구스타프 말러는 "오직 베토벤과
또한 본인의 작품을 공연하는 바이로이트 축제만을 위 바그너만이 있었다"고 말했다.
한 전용 공연장인 바이로이트 페스트슈필하우스를 건
립했다. 클로드 드뷔시와 아르놀트 쉔베르크의 이십 세기 화성
혁명은 트리스탄으로부터 그 근원을 찾을 수 있다. 처음
그는 음악사에 있어서 뿐 아니라 문학사에서도 많은 영 으로 어떤 종류의 드라마적인 공연 동안에 불빛을 희미
향을 준 독보적 예술가이다. 음악사에서는 초기 낭만파 하게 해야 한다고 처음 요구했던 사람이 바그너였으며,
의 뒤를 이어 낭만파 음악을 대성한 음악인이며, 문학사 처음으로 관현악단 피트(바이로이트에서는 관중석과 완
에서는 신낭만파의 희곡 영역에 있어서의 거봉이었다. 전히 차단되어 있다)를 바이로이트 극장에서 사용했던
것도 그였다. 바그너는 그의 작품이 청중들의 상상 속에
또한 니체에게도 영향을 준 그는, 쇼펜하우어의 영향을 서 경험될 수 있는 "보이지 않는 극장"을 꿈꿨다. 오디오
받아 염세주의, 종교적인 신비주의, 탐미주의적인 경향 기기의 발달로 이 꿈은 현실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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