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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프 본 윌리엄스 마이라이프 QR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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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프 본 윌리엄스(영어: Ralph Vaughan Williams, 1872 인상주의적 흔적도 얼핏 보이지만 라벨로부터 배운 관현악법, 로 보수적인 낭만주의 작곡가였다. 그의 작품에서는 대부분이
년 10월 12일 ~ 1958년 8월 26일)는 영국의 작곡가이다. 낭 특히 '선적인 면보다는 음색 면에서 관현악을 작곡하는 법'이 불협화음들로 된 악절들에서까지 영국의 전통에 따른 부드럽
만주의 작곡가로서 홀스트와 함께 엘가의 대를 이었고 19세 두드러진다. 이러한 특성은 그의 〈교향곡 2번 '런던'〉에서 전 고 듣기 좋은 음향에 대한 민족적 본능을 넘어서져 않았으며,
기 후반과 20세기 전반의 중요한 영국의 작곡가이자 교사이 나타내며, 이 교향곡은 맨델스존의 〈이탈리아〉 슈만의 〈라인〉 19세기 후반, 20세기 낭만주의 작곡가답게 조성의 법위가 넓
며, 저술가이자 지휘자였다. 그는 같은 시기의 영국 작곡가 중 과 유사한 느낌의 교향곡으로서 런던의 분위기와 인상들을 부 었지만 그것이 불확실성의 영역에까지 확장되지는 않는다. 근
가장 중요한 인물로서 20세기 영국 음악의 부흥 크게 이바지 드럽게 불러 일으켜 준다. 이어 1922년에 작곡된 〈교향곡 3번 본적인 단순성과 유머감각, 낭만적 수사에 대한 공포가 극히
한 사람이다. 또한 낭만주의 음악의 마지막 작곡가라고도 할 '전원'〉은 〈런던〉보다 훨씬 덜 형식적이며 악기의 음색은 변하 윤리적이며 신비하기까지 한 감정들과 공존한다. 본 윌리엄스
수 있다. 지만 하나의 분위기가 전체에 흐르고 있다. 에 대한 모든 평가는 그의 영국적임만을 강조해 왔다.
레이프 본 윌리엄스는 근대 영국의 음악가 중에서 가장 영국 반면에 교향곡 4번은 불협화의 요소와 격정을 담고 있으며, 사실 이것은 음악 양식의 문제이기보다는 기질과 성격의 문
적인 작곡가라고 일컬으며, 그의 명상적인 작풍은 웅대한 규 이 4번 교향곡과 다음 작품인 5번, 그리고 6번은 본 윌리엄스 제로서 그가 행한 모든 것에 이러한 요소가 배어 있음을 느낄
모와 소박한 아름다움마저 지니고 있다고 평가된다. 의 작품 세계의 특징, 즉 4번은 전쟁을 예언하고, 6번은 전쟁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결국 그의 음악의 특별한 내용에, 즉
의 본질을 묘사하고, 5번은 평화의 환상을 그린 작품들로 이 민족주의보다는 그의 개성적인 측면에 더욱 관심이 기울어져
본 윌리엄스의 이와 같은 할동과 작품들은 크고 작은 규모의 해되어 왔다. 물론 작곡가 자신은 이에 대해서 어떠한 표제음 야 할 것이다.
교향곡들, 그리고 다른 거의 모든 작품들에 깊이 뿌리박고 있 악적 해석도 제시하지 않는다. 한편 교향곡 7번 '남극'은 각 악
는 민족적 성격이 영국의 민요를 그대로 모방하거나 혹은 그 장에 이 작품의 지초적 이해를 돕는 간단한 표제가 붙어있는 그가 영국적 음악어법을 재창조하여 다음 세대로 하여금 그
것을 기초로 하여 만들어진것이 아니며, 또 엘리자베스 여왕 데, 영웅적인 스코트(Scott) 대령과 그의 부하들, 나아가서 불 들의 민족성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게 하도록 했다는 점과 영
시대의 방식대로 선법적 화성을 쓰는 것과는 전혀 무관하다는 가항력적인 자연의 힘에 대항해 싸우는 모든 사람들에게 바치 국 음악의 부흥에 있어서 교향곡이 중심적 의미를 갖는 형식
사실을 입증해 준다. 는 찬사로 이 교향곡은 작곡되었다. 이 되도록 많은 업적을 쌓았다는 점은 역사적으로 보아 이러
한 작품들에서만은 아니지만 그가 인간의 조건에 관심을 쏟아
이러한 작품들은 다만 그의 자연스러운 생활 방식의 표현일 본 윌리엄스는 이론, 특히 실용적 측면에서 거의 무시되는 이 그 점의 부각시켰음은 현대 낭만주의 음악사에 대한 그의 독
뿐이다. 그의 양식은 주로 그의 교향곡들에서 잘 나타나는 바 , 론에 대해 불신임하는 영국인의 전형적인 자세를 가진, 대체 창적 기여라고 평가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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