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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Article / 기사제공
7대 불가사의 페루 나스카 지상화 (Giant Picture)
Episode 05.
작가 프로필
성 명 : 한 용 성 (韓 容 誠)
생 년 : 1955年生
학력사항 : 보성고등학교 卒
한국외대 베트남어과 卒
연세대 경영대학원 경제학과 (석) 卒
경력사항 1983. 03 ~ 2010. 05 우리은행 (부장)
2010. 05 ~ 2010. 06 토마토저축은행 (감사)
2010. 07 ~ 2014. 01 대한전선그룹 CFO /계열사 구조조정
(부사장)
2014. 02 ~ 2017. 10 코리아에셋투자증권 IB총괄 (부회장)
지금 발견된 그림은 전체의 5% 정도로 아직도 무궁무진한 그림이 있을 것이라 추정하고 있는데 개발이란 명목 하에 판 2017. 10 ~ 2018. 09 금호타이어 관리총괄 (사장)
아메리카 고속도로가 이 평원을 가로 지르는데 그림을 직접 훼손하기도 하고 트럭 등 커다란 차량의 진동으로 조금씩 2018. 10 ~ 2022. 09 ㈜ 에이프로 (부회장)
훼손되고 있다니 안타까울 뿐이다. 2019. 01 ~ 현재 케이프투자증권 (고문)
제프리가 신기한 것을 보여준다며 날아간 곳에는 여러 개의 구멍이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고 주위에는 푸르른 밭과
물이 흐르고 있다. 나스까인이 만든 뿌키오(Pukios : 우물 또는 지하수로)라며 시간 나면 꼭 가보라면서 기수를 공항으로
돌린다. 타기 전 내가 선물한 하회탈과 장고 열쇠고리에 대한 보답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에 흐뭇하다.
다행스럽게 우리 일행은 멀미 없이 일정을 마쳤으나 내리자마자 일본 여성 한 분이 현기증을 호소하여 항공사 직원이
업어서 공항 청사에 눕혔는데 다행히 오래지 않아 진정되어 늦지 않게 호텔로 돌아올 수 있었다. 걱정하며 지켜봤던
내게 고맙다는 인사와 더불어 서로의 남은 일정에 대한 행운을 기원하며 또 한번의 아쉬운(?) 이별을 하였다.
[지상 전망대(Mirador)와 마리아 라이헤 박물관] ▲마리아 라이헤 박물관
나스까 지상화 비행 끝날 때쯤 저공비행을 하며 제프리가 설명한 지상 전망대를 가고 싶어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카렌 라이헤 여사의 집을 개조하여 박물관으로 만들었고 그녀의 방은 주거공
아지매를 졸라서 급하게 승용차를 수배하여 길을 나섰다. 마을을 나서 판 아메리카 고속도로(Pan Americana Experess 간 겸 연구실로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Way) 톨게이트에 다다르니 통행료를 징구 한다.
이 도로는 아메리카 대륙의 최북단 미국의 알라스카로부터
최남단 아르헨티나까지 48,000km가 넘는 세계 최장
자동차 도로로 14개국에 걸쳐 있으며 나스까 평원을
관통하고 있다. 곧게 뻗은 왕복 2차선 도로 좌우로는
잔돌로 뒤덮인 평원과 야트막한 산 그리고 그 뒤로는
해발 2,000m가 넘는 민둥산들이 보여 하늘에서 보나
지상에서 보나 삭막함은 여전하다.
▲ 박물관 뒤뜰에 있는 라이헤 여사의 묘
20여분을 달려 전망대에 도착하니 제일 먼저 반기는
사람들은 나스까 문양의 도자기, 인형, 악세서리를 파는
상인들인데 적극적인 호객행위 대신 눈맞추며 슬며시 웃는 고차원적인 상술을 편다. 전망대에 오르려면 입장료를 내야
되는데 엉성한 철탑 구조물로 바람이 불면 쓰러질 것 같아 망설여진다.
아니나 다를까 3단으로 된 계단은 한 사람 내려오면 다음 사람이 오르는 식으로 입장을 시킨다. 망루에 오르니 뜨거운
열바람에 얼굴이 탈 듯 화끈거리기도 하고 바람에 전망대가 흔들려 오래 있고 싶은 생각이 없다. ▲라이헤 여사가 연구를 위해 나스까 평원을 누비던 차로 박물관 뜰에
전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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