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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Education /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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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식에 대하여...



                                         버르토크 벨러



            버르토크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대(大)헝가리 지역에서  의 민요를 수집할 수 있었다. 그러면서 그의 음악은 민요의 영                           과 발칸 반도, 터키 일대의 민요를 수집하여 정리했다. 하지만
            태어났다.  그가  태어난  너지센트미클로시(Nagyszentmikls)       향을 받게 되었고 코다이가 클로드 드뷔시를 파리에서 데려오                제1차 세계대전이 터지면서 민요 수집이 힘들게 되자 그는 다
            는 현재 루마니아의 슨니콜라우 마레(Snnicolau Mare)이다.         면서 그와도 교류했다.                                    시 작곡을 시작했다. 발레곡 《허수아비 왕자》(1914~6)는 그에
                                                                                                           게 국제적인 명성을 가져다 주었다.
            그는 부다페스트 왕립음악학원에서 음악을 공부했고 코다이  그는 당대의 요하네스 브람스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와 같은
            졸탄을 만나 같이 민요를 수집했다. 이는 그의 음악스타일에  대편성의 관현악곡들을 써왔지만 그의 피아노 소품은 민요의  버르토크는이고리 스트라빈스키와 아르놀트 쇤베르크의 영
            크게 작용했다. 예전의 그는 헝가리 민요에 대해서 프란츠 리              영향을 받은 것이다. 아마도 민요의 영향을 크게 받은 최초의  향을 받은 또다른 발레곡 《중국의 이상한 관리》와 두 개의 바
            스트의 곡에서 보여지는 것과 같은 집시 멜로디로 생각했었고  작품은 현악 사중주 제1번(1908)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이올린 소나타를 썼다. 바이올린 소나타는 그의 작품 중 화성
            1848년 헝가리 혁명의 영웅 코슈트 러요시(Kossuth Lajos)                                                        적으로나 구조적으로나 가장 복잡한 작품이다. 《중국의 이상
            를 기리기 위한 대편성 관현악곡 《코슈트》에서도 그런 선율               1909년 치글레르 마르터와 결혼하여 1910년에 버르토크 벨              한 관리》는 노골적인 주제 때문에 1926년까지 공연되지 않
            을 사용했었다.                                       러 주니어를 낳았다. 1911년에 버르토크는 그의 유일한 오페              았다.
                                                           라 《푸른 수염의 성》을 그의 아내 마르터에게 헌정하였다. 이
            집시 멜로디가 아닌 마자르인 농부들의 민요를 접하고 나서  를 Hungarian Fine Arts Commission 주최의 콩쿠르에 출품                  1923년 버르토크는 마르터와 이혼하고 그에게 피아노를 배운
            그는 이를 진짜 헝가리 민요라고 생각하고 민요적인 색채가  했지만 연주할 수 없다며 거부했다.                                           파스토리 디터와 재혼하여 다음해인 1924년에 두 번째 아들
            드러나도록 그의 작품을 쓰기 시작했다.                                                                          페테르를 낳았다. 1924년은 아르놀트 쇤베르크가 12음기법을
                                                           그는 이 오페라를 공연하려 했지만 헝가리 정부는 오페라의  완성한 해이기도 하다.
            1902년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교향시 《차라투스트라는 이               작사자 벌라주 벨러의 정치적 성향 때문에 프로그램에서 그
            렇게 말했다》의 부다페스트 초연을 들었을 때 이는 버르토크               의 이름을 지우라는 압력을 주었다. 버르토크는 거부했고 결                버르토크는 이후 곡을 쓰지 않다가 아들에게 피아노를 가르
            의 음악에 큰 영향을 주었다.                               국 오페라는 1918년까지 공연될 수 없었다.                       치기 위한 여섯 권 분량의 피아노 연습곡 《미크로코스모스》
                                                                                                           (1926~37)를 썼다. 이는 현재에도 피아노 교재로 쓰이고 있
            그는 피아니스트로 활동하다가 1907년 왕립음악학원에서 피               이후 그는 헝가리 정부와 기관에 반감을 갖게 되었다. 콩쿠르               다. 이후에 쓴 현악 사중주 제6번(1939)는 그가 유럽에서 쓴
            아노 교수직을 맡으면서 정착하게 되었고 트란실바니아 일대                의 일이 있고 나서 2~3년 정도만 곡을 쓰고 그 후엔 중앙 유럽            마지막 곡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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