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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치니는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루카도 루카에서 5대를 걸쳐 마농 레스코>이다. 1895년의 초연은 대성공이어서 이 한 작 극장에서 다투어 상연하기에 이르렀다. 한편 <서부의 아가씨
음악적 배경을 가진 집안에서 태어났다. 대대로 음악을 직업 품으로 푸치니는 비약적인 진보를 보였다. 당시 그의 나이 38 >는 진귀하게도 개척시대의 미국 서부에서 취재한 오페라로
으로 하는 가계에서 태어났으나 소년 시절은 특별한 음악적 세로 일류 작곡가로서는 결코 빠르다고 할 수 없지만 그 창작 서, 미국에서 초연되었을 때는 호평을 받았으나 지금에 와서
재능을 보인 일도 없었고 학교 성적도 그다지 좋은 편이 아 의 기본적인 스타일을 확립하고부터의 향상은 참으로 눈부신 는 구성에 다소 난점이 있다 하여 상연되는 기회가 비교적 적
니었다. 6세 때 아버지를 잃어 고생을 많이 하였다. 오르간과 것이었다. 이리하여 푸치니는 곧 명작시대를 맞이하게 된다. 다. 이들 오페라의 주역은 대부분 서민이며, 게다가 여주인공
피아노를 배워 오르간 경연대회에서 1등을 하기도 하였다. 그 은 청중의 동정을 끌기 쉽도록 비운박행(悲運薄幸)한 인물로
리고 레스토랑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며 돈을 벌기도 하였다. 1908년의 푸치니 서 설정했다. 그뿐 아니라 비극의 여주인공에게는 서정적,감
명작 시대는 1896년의 <라 보엠>에서 시작된다. 파리에서 생 상적인 명멜로디의 많은 곡이 주어져 이런 것이 하나가 되어
피사에서 본 베르디의 <아이다>에 감격하여 오페라 작곡가가 활하는 가난한 예술가 지망생들을 그린 이 오페라 속에 당시 푸치니의 인기를 뒷받침하고 있다.
될 것을 결심하여 어머니와 집안의 도움을 받아 1880년 23세 의 청중은 푸치니가 서민에 대해서 품고 있는 따뜻한 마음가
때 바라던 밀라노 음악학원에 입학하여 폰키엘리와 그밖의 스 짐을 알아차리고, 더욱이 그의 특유한 애수감을 띤 매력적인 1918년 61세를 목전에 두고 푸치니는 각각 1막으로 된 3부작
승에게 배웠다. 마스카니와 공동생활을 하면서 고학을 이어갔 선율미를 인정, 푸치니의 작품에 많은 기대를 갖게 되었다. 말 의 오페라 <외투>, <수녀 안젤리카>, <잔니 스키키>를 발표,
고 1883년 26세에 밀라노 음악원을 졸업하였다. 푸치니의 악 하자면 베르디의 오페라가 정신적인 것을 청중들에게 요구하 여전히 쇠퇴할 줄 모르는 필치를 보였다. 또 중국의 전설을 주
재를 인정한 폰키엘리의 도움으로 졸업한 다음해 오페라 처녀 는 데 반해, 푸치니의 것은 한층 쉽게 작품 속으로 용해되는 오 제로 한 <투란도트>에 착수했으나 인후암 때문에 66세 생일
작을 발표하여 호평을 받았다. 이 덕분에 밀라노의 저명한 음 락적인 요소가 강하게 풍긴다. 베르디의 만년을 맞이하여 이 을 맞기 직전 1924년 11월 29일 수술 때문에 와 있던 브뤼셀
악출판사 리코르디와 계약이 성립되어 후에 리코르디는 푸치 탈리아의 청중은 푸치니에게서 베르디에 이어지는 오페라 명 에서 심장마비로 향년 67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니 작품 보급에 큰 역할을 하게 되었다. 곡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미완성작인 <투란도트>는 푸치니와 알고 지낸 밀라노 음악원
그러나 두번째 오페라 작곡 중에 어머니와 동생을 사별하는 <라 보엠>에 이어 푸치니는 <토스카>(1900), <나비부인 동기후배(푸치니는 생전에 제자를 둔 적이 없다. 말이 전해지
불행으로 겨우 완성된 작품이 밀라노 스칼라 극장에서 상연 >(1904), <서부의 아가씨>(1910) 등의 대표작을 발표하였다. 다 제자로 와전된 것이다) 프란코 알파노의 손에 의하여 완성
되었지만 완전 실패로 끝났다. 푸치니가 오페라 작곡가로서의 <토스카>와 <나비부인>의 초연은 불행히도 대실패였으나, 되어 생전에 푸치니와 친교가 있던 명지휘자 토스카니니의 지
지위를 결정적으로 확립한 것은 아베 프레보의 원작에 따른 < 해가 갈수록 푸치니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게 되어 각국의 가 휘로 밀라노 스칼라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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