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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Education / 교육














                                         클래식에 대하여...


                                                                                                     ↑↑↑↑
                                         장바티스트 륄리                                               마이라이프 QR코드
                                                                                              스캔하고 명곡 모음 듣기

            장바티스트 륄리(프랑스어: Jean-Baptiste Lully, 1632년 11월  용한다. 프랑스 중기 바로크는 모든 음악에서 예외적으로 도                악 양식을 만들었다.
            28일 ~ 1687년 3월 22일)는 이탈리아에서 태어난 프랑스 작          (C)음 위에 라(A)가 가장 낮은 음높이인 392 Hz(현재로는 통          륄리는  프랑스어가  이탈리아  스타일의  오페라에  맞지  않음
            곡가로, 본명은 조반니 바티스타 룰리(이탈리아어: Giovanni  상 440 Hz이다)를 사용한다.                                       을  깨닫고,  프랑스  서정  비극  (tragedie  en  musique  혹은
            Battista Lulli)이다. 륄리는 그의 일생 대부분을 프랑스의 루이                                                      tragedie lyrique)를 창조하였다.
            14세를 위해 일했다.                                   륄리의 음악은 힘과 빠른 박자안의 생동감, 그리고 슬픔을 나타
                                                           내는 악장에서는 깊은 감정의 호소로 유명하다.                       Quinault안에서 그와 마음에 맞는 시인과 대본작가를 만나게
            14세 때 기즈 공에 의해 프랑스로 이주한 뒤 궁정과 인연을 맺                                                            되면서, 륄리는 많은 오페라와 기타 작품을 작곡하여, 열광적
            고 궁정 작곡가로서(1653~) 발레 음악을 작곡했다. 루이 14세          륄리의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춤곡인 파사칼리아와 샤콘느                 인 찬사를 얻었다.
            를 위해 '밤의 발레' (프랑스어 : Ballet de la Nuit)를 작곡하였  로 《아르미드》와 《플라톤》같이 륄리의 많은 작품에서 볼 수
            는데, 1653년에 루이 14세는 이곡을 바탕으로한 발레극에 직            있다.                                             륄리는 레치타티브와 아리아를 따로 분리하는 이탈리아 오페
            접 출연하여 '떠오르는 태양'이라는 역할을 소화해냈다.                                                                 라 방법을 버리고, 드라마적인 효과를 위해서 그 두개를 합쳐,
                                                           Sequier 수상의 장례식을 위해 작곡한 《미제레레(Miserere)         내용에서 동작을 더 빠르게 해서 프랑스 대중의 취향에 더 부
            이 발레극이 상연된 이후 루이 14세는 ‘태양왕’(프랑스어: Le  》는 뛰어난 작품으로 간주되며, 그의 단조 성가곡 역시 유명                        합하게 하였다.
            Roi Soleil)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3]                  하다.
                                                                                                           이러한 업적으로 인해 륄리는 프랑스 오페라의 설립자라고 평
            왕성한 활동으로 코메디발레를 선보이고 프랑스 오페라 발전                륄리 음악은 파리 궁정의 춤의 양식에 급진적인 혁명을 가져왔               가된다.
            에 기여를 하며 큰 부와 명성을 얻었다. 1672년에는 왕립 음악  다. 그 당시까지 유행하던 느리고 위풍당당한 박자대신, 륄리는
            무용 학교의 교장이 되어 후진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               빠른 리듬의 생동감있는 발레 음악을 소개하였다.                      또한, 륄리는 최초로 지휘봉을 사용한 사람이기도 하다(륄리의
            이기도 하였다.                                                                                       지휘 방식은 앞에서도 언급되었듯이 긴 막대기를 바닥에 내리
                                                           그는 관현악의 작곡에서 중요한 개선에 영향을 주었고, 여러개               쳐 박자를 맞추는 것이였는데, 이 지휘봉 덕분에 오케스트라는
            륄리의 음악은 바로크 음악 중기인 1650~1700년에 위치한다.  의 새 음악 악기를 도입하였다. 륄리는 몰리에르와의 협작으                         전보다 더 우수한 연주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날과 같은 지
            일반적인 바로크 음악은 힘을 강조하기 위해서 계속저음을 사               로 연극과 코메디, 발레가 결합된 코메디 발레라는 새로운 음               휘봉은 멘델스존이 최초로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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