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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Education / 교육


          바로크 음악 작곡가

          게오르크





          필리프 텔레만                                                                              QR코드 스캔하고
                                                                                                  마이라이프

                                                                                                 명곡 듣기 ▲



          게오르크  필리프  텔레만(독일어:  Georg  Philipp  기대하여 1693년에는 젤러펠트의 새 학교에 보냈다. 그                            게오프크 미카엘 텔레만을 양육할 책임을 지게 되었고, 미
          Telemann, 1681년 3월 14일 ~ 1767년 6월 25일)은 독       러나 그 학교의 관리인이 텔레만의 재능을 인정해준 덕분                  래의 이 작곡가에게 음악을 가르치게 되었다. 그의 여러 종
          일의 바로크 음악 작곡가로, 마그데부르크 출생이다. 독학                 에 그는 계속 작곡을 하고 스스로 음악에 대한 지식을 넓                 교적인 오라토리오는 이 시기에 작곡되었다. 이후 텔레만
          으로 음악을 익혔으며, 라이프치히 대학에서 법을 공부했                  혀나갈 수 있었다. 그가 힐데샤임의 김나지움 안드레아눔                  은 시력이 나빠져서 1762년에 이르며 창작이 줄어들게 되
          다. 종종 역사상 가장 많은 작품을 남긴 작곡가로 알려져있                (Gymnasium Andreanum)에서 공부를 마칠 적에, 텔레           는데 그러나 이 작곡가는 1767년 6월 25일 죽는 날까지
          다.(적어도 현존하는 작품 수로), 그는 요한 세바스티안 바               만은 리코더, 오르간, 바이올린, 비올라 다 감바, 플루트, 오             작곡을 멈추지 않았다.
          흐, 안토니오 비발디 그리고 절친한 친구였던 게오르크 프                 보에, 샬뤼모, 더블 베이스, 베이스 트롬본을 스스로 완전
          리드리히 헨델과 동시대 사람이었다. 오늘날은 일반적으                   히 익혔다. 그는 여행을 하면서 새로운 음악 양식을 접했으                작품과 평가
          로 바흐가 더 위대한 작곡자로 여겨지나, 당대에는 텔레만                 며, 일찍이 요한 로제뮐러와 아르칸젤로 코렐리 음악의 영                 기네스 북에는 텔레만을 역사적으로 800개 이상의 작품
          이 그의 음악적 능력으로 더욱 널리 인정받았다.                      향을 받았다.                                         을 인정받은 가장 다작의 작곡가로 등재하고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예를 들어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출판
          텔레만은 널리 여행하면서 다양한 음악적 양식을 습득하                   1701년에 텔레만은 법을 공부하기 위해 라이프치히 대학                 된 그의 주제별 작품 목록은 텔레만이 지금은 소실되었지
          고 이를 자신의 작품으로 결합시켰다. 그는 비올라나 트럼                 에 입학하는데, 아마도 어머니의 권유로 보인다. 그러나 그                만 실제로 3,000개가 넘는 작품을 썼음을 보여준다. 잃어
          펫 혹은 오보에나 하프시코드를 각각 복합하는 등 특이하                  의 음악적 재능은 곧 드러나는데, 그는 도시의 두 주요 교                버린 그의 몇몇 악보는 음악학자 제이슨 그랜트가 최근에
          게 악기를 편성하는 협주곡으로 유명하다.                          회에 음악을 의뢰받는다. 얼마 안되어 그는 자신의 음악을  발굴하기도 했다. 많은 필사본이 2차 세계대전을 겪으면서
                                                          연주하는 40명 규모의 콜레기움 무지쿰을 창설한다. 이듬                 소실되었다. (다른 작곡자인 시몬 세히터는 8000개가 넘
          그는 일련의 중요한 음악 관련 직위를 역임한 바 있는데,  해 텔레만은 라이프치히 오페라 하우스의 감독과 두 교회                                 은 작품을 써서 텔레만을 능가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 중
          그 정점은 1720년부터 1767년 그가 죽을 때까지 함부르               의 합창 지휘자에 임명된다. 그의 명성이 높아지자 연장자                 5000여 작품은 작은 푸가이다.)
          크의 가장 큰 다섯 교회에서 음악 감독직을 맡은 것이다.                 인 작곡가 요한 쿠나우의 분노를 사게 되는데, 텔레만이 합
                                                          창 지휘자에 임명되면서 도시의 음악 감독이던 자신의 지                  텔레만은 그의 생애에 인정받아 이후 수십 년간 그 명성
          생애                                              위를 빼앗겼기 때문이었다. 텔레만은 또한 자신의 오페라                  을 이어갔지만, 19세기 초에는 그의 작품을 연주하는 일
          게오르크  필리프  텔레만은  마그데부르크에서  태어났다.  를 만들 때 많은 학생들을 이용하여 이들이 쿠나우의 교회  이 줄어들었으며, 텔레만의 중요한 작품인 Der Tod Jesu
          텔레만의 가족은 딱히 음악적 배경이 없었는데, 그의 증                  음악에 참가할 시간이 줄어들었다. 쿠나우는 텔레만을 ‘오                 는 1832년 이후 20세기까지 연주되지 않았다. 1911년
          조부는 할버슈타트에서 가수로 활동했으나 그 밖에 다른  페라 음악가’라고 비난했다. 텔레만이 이 일을 그만둔 뒤                                  Encyclopædia Britannica에는 바흐와 헨델 두 사람에 대
          직계 가족은 음악과 전혀 관련이 없었다. 텔레만의 아버지                 에도 쿠나우는 자신이 오페라에서 잃었던 성과를 되찾지  해선 상당한 기사가 있지만, 텔레만에 대해서는 언급되어
          는 1685년에 사망하여, 그의 어머니가 어린 텔레만의 양                못했다.                                            있지 않다.
          육을 도맡았다. 그들은 중상류 계층에 속했으며, 교회에서
          일했다. 텔레만은 10살 때 음악을 접하게 되어 소질을 드                대략 1740년부터 텔레만의 이론적인 논문을 쓰는 데 더욱  텔레만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난 것은 20세기 초의 일로
          러냈는데, 12살에 처음으로 오페라를 작곡했다. 그러나 그                주력하면서 그의 성과는 줄어들게 되었다. 이 시기에 그는  1950년대의 베렌라이터판에서 정점에 달한다. 초기 음악
          의 가족은 텔레만의 음악적 재능을 용납하지 않았다. 그의  프란츠 벤다나 그의 대자(代子)였던 칼 필리프 에마누엘 바                               앙상블에서는 이제 텔레만의 작품을 연주하며, 그의 음악
          어머니는 아들이 음악에 몸담기를 우려하여 그의 모든 악                  흐와 같은 몇몇 젊은 작곡가와 서신을 주고받았다. 1755                을 많이 녹음할 수 있게 되었다.
          기를 빼앗고, 그가 안정된 수입이 보장되는 진로를 택하길  년 그의 장남 안드레아스가 죽은 뒤, 텔레만은 그의 손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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