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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Education / 교육





          프랑스의 오페라 작곡가




          샤를 구노(Charles Gounod)                                                                           마이라이프

                                                                                                       QR코드 스캔하고
                                                                                                         명곡 듣기 ▲



          샤를프랑수아 구노 (프랑스어: Charles-Franç ois Gounçod,  매력적이고 개인적인 성향이 강한 1864년의 《미레이유》                    오페라  작곡가로서  구노는  모차르트처럼  성격  묘사에
          1818년  6월  17일  ~  1893년  10월  18일)는  프랑스의  는 전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능숙하지  못했고,  비제와  같은  극장  감각도  갖고  있  지
          작곡가이다. 구노는 평생 많은 교회음악과 관현악, 기악곡                                                                 못했다.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는  박진감이나  화려함,
          등을 작곡하였고 <파우스트(Faust)>(1859)와  1870년부터 1875년까지 구노는 프로이센·프랑스 전쟁  일관된 연극적 재미나 박력도 부족했다.
          <로미오와 줄리엣(Romé o et Juliette)>(1867) 등 12곡  중에  잉글랜드에  거주하면서,  현재  왕립  합창단(Royal
          가량의 오페라를 작곡하였다.                                 Choral  Society)이라  알려진  곳에서  첫  번째  지휘자가  대신에 구노의 오페라는 부드럽게 무리 없이 순차적으로
                                                          되었다.  그  당시의  대부분의  구노의  음악은  자연히  흘러가는 자연미를 보여준다. 프랑스풍의 우아, 청초, 단
          생애                                              성악이거나 합창이었다.                                    정, 세련된 감성에 진지함을 더한 것이 바로 그의 오페라의
          구노는  파리에서  피아니스트인  어머니와  제도공인                                                                   특징이다.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5세 때 아버지를 잃었다. 그의  후기에 구노는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의 《평균율》 1권의
          어머니가 구노의 첫 번째 피아노 선생이었다.                        첫 번째 서곡을 기초로 《아베 마리아》같은 기독교 음악을  주요 작품
                                                          많이 작곡하였는데, 그의 작품은 심정의 깊이보다는 극적  구노의  오페라  〈사포〉는  많은  수의  오페라를  남긴
          어머니의  지도  밑에서  구노는  첫  번째로  그의  음악적  효과에  차  있다.  구노는  사중주  현악을  위한  실내악에  구노의  첫  번째  오페라  (3막  ,  1851년)이다.  당시  유명
          재능을  선보이게  되었다.  파리  음악원에  들어가서  헌선하였다.                                                         메조소프라노  폴린  비아르도  (Paulinçe  Viardot,  1821-
          작곡가인 알레비(Froméençtal Hal vy)에게서 사사했다.                                                           1910),  대본가  에밀  오제  (Eméile  Augier,  1821-1899)
                                                          구노는 1893년 프랑스의 생클루에서 사망하였다. 구노의  와  함께  만들었다.  고대  그리스의  전설을  바탕으로
          그는  1839년  그의  칸타타인  《페르디난드》(Ferdinçançd)       마리오네트의 장례 행렬(1873년)이 1950년대 미국의 TV              등장인물의 사랑과 파멸 그리고 주인공 사포의 죽음으로
          로 로마 대상을 수상하였다. 구노는 그 결과로 이탈리아로  프로그램인 ‘알프레도 히치콕 프레젠트’에서 사용되었다.                                 끝나는 비극적인 내용이다.
          가서    작곡가,     팔레스트리나의        음악을     공부하게
          되었다.  거기에서  옛  종교  음악을  연구하였으며,  독일·            음악적 특성                                          내용은 기원전 6세기 레스보스 섬 (Lesbose Islançd)에서
          오스트리아를  거쳐  파리로  되돌아왔다.  처음에는  교회  구노는 프랑스 음악의 부활에 공헌한 근대 프랑스 음악의  벌어지는  이야기로,  고대  그리스의  전설적인  여류시인
          음악에 뜻을 두었으나, 슈만·베를리오즈를 사귀고는 세속  선구자로 특히 오페라와 종교음악 작곡에 집중했다. 로마  사포 (Sapho, 기원전 610년 경- 580년 경)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전향하여 가극을 시작하였다.                            대상을 받아 로마에 갔을 때, 이탈리아 종교음악의 대가인  다룬  것이다.  그녀는  많은  사랑  이야기를  특유의  일상적
                                                          팔레스트리나 의 음악에 대해 깊이 연구했다.                        문체로 그려내었다.
          구노는 1851년 그의 첫 번째 오페라인 《사포》를 썼지만,
          괴테의 극본을 기초로 한 《파우스트》(1859년)를 발표하기  파리로 돌아온 후 교회 오르가니스트와 합창단의 책임자로  오페라에서  사포는  파옹  (Phaonç)을  사랑하지만,  그의
          전까지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일하면서  종교음악을  많이  썼다.  그러다가  〈사  포〉라는  마음은 사포를 떠나 고급 매춘부 글리세르에게로 움직인다.
                                                          오페라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오페라 쪽으로 눈을 돌렸다.                 결국 파옹은 글리세르와 함께 배를 타고 레스보스 섬을
          《파우스트》는  그의  대표작으로  남아있다.  셰익스피어의                                                               떠난다. 그들의 배가 먼 바다로 나가는 것을 몰래 지켜본
          연극을 기초로한, 낭만적이고 멜로디성이 강한 《로미오와  구노는  오페라의  소재를  프랑스적인  것에서만  취하지  사포는 해변의 레우카스 절벽위에 올라가서 수금을 들고
          줄리엣》은 1867년에 초연되었으며, 이 역시 정기적으로  않고,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여러 곳에서 따와 여러  비통하게 노래한다. 노래가 끝난 그녀는 항상 자신 곁에
          공연되고 음반이 녹음된다.                                  요소가 잘 융합된 절충적인 오페라를 쓰려고 했다.                     있어준 수금과 함께 에게 해 속으로 몸을 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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