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 - :: Mylife Weekly 857 ::
P. 32

MY Education / 교육





          낭만주의 음악의 선도적 존재


          요하네스 브람스


                                                                                                          마이라이프
          (Johannes Brahms)                                                                            QR코드 스캔하고
                                                                                                         명곡 듣기 ▲




          요하네스  브람스(독일어:  Johannes  Brahms,  되는  아르놀트  쇤베르크  등  한  세대의  음악가군의  다듬어진  아름다움  속에  정화되고,  모든  사람을
          문화어: 요한네스 브람스, 1833년 5월 7일 ~ 1897               시작점이자 영감의 원천이었다.                                감명시키는 숭고함에 이르고 있다.
          년  4월  3일)는  독일의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브람스의 작품은 독일 낭만파 중에서 비교적 보수적인
          첼리스트, 바이올리니스트, 지휘자다.                            경향을 갖고 있다.                                      브람스의 작품
                                                                                                          요하네스 브람스는 세레나데, 교향곡 네 곡, 피아노
          함부르크 출생으로 오스트리아 빈에서 주로 음악가  그의  작품은  고전파적인  양식  위에  서서,  중후하고  협주곡  두  곡,  바이올린  협주곡  한  곡,  바이올린과
          생활을  했으며,  당대  낭만주의  음악의  선도적  북독일적인  맛을  지니며,  또한  아름다운  서정성도  첼로 이중 협주곡 한 곡, 관현악 서곡(대학축전 서곡,
          존재였다.  일생동안  그는  높은  인기와  영향력을  갖고 있다. 그가 작곡한 4개의 교향곡은 어느 것 하나  비극적 서곡) 등 수많은 관현악 작품을 남겼다.
          가졌으며,  19세기  지휘자  한스  폰  뷜로에  따르면  빠짐없이 걸작으로 그 중에서 교향곡 1번은 베토벤의
          그를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루트비히  판  베토벤과  제9에 이어지는 제10 교향곡이라고 할 만큼 베토벤의  브람스는 음악에서 특정한 묘사나 이야기를 배제하는
          더불어 “3B”로 칭해졌기도 했다고 한다.                         영향을 받고 있지만, 동시에 자신의 독자적인 세계를  절대 음악의 신봉자였으며, 오페라와 교향시를 전혀
                                                          쌓아 올린 뛰어난 작품이다. 바이올린 협주곡도 놀랄  쓰지 않았다.
          브람스는  여러  피아노곡,  실내악,  교향악,  성악,  만한  완성도에서  베토벤의  곡  다음에  놓일  만한
          합창곡을  작곡했다.  피아니스트로서  여러  자신의  가치가 있다.                                                          브람스는  흔히  크고  복잡한  음악  구성을  보이는
          작품을 초연했으며, 비르투오조 피아니스트 클라라                                                                      진지한  음악가란  평을  받고  있지만,  브람스  생전에
          슈만, 바이올리니스트 요제프 요아힘과 함께 당대의  피아노  음악에서도  피아니스틱한  화려한  기교를  유명해져  상업적으로  성공한  일부  작품  중에는
          뛰어난 연주자였다.                                      배격하고 중후한 작품을 작곡하였다. 두 개의 피아노  대중의  기호에  맞게  당대의  번성하던  음악  시장에
                                                          협주곡은, 피아노가 관현악과 밀접히 결합되어 있는  적합한 곡도 있다. 20세기 미국의 영향력 있는 비평가
          브람스의  여러  작품은  현대  음악회에서도  자주  데에 특색이 있다. 독주곡에서는 <파가니니 변주곡>(1863),    B.H. 하긴은 브람스에 대한 일반적인 평가를 거부하고
          연주되는  레퍼토리이다.  완고한  완벽주의자였던  <헨델  변주곡>  등이  뛰어났고,  연탄용인  <헝가리  자신의 여러 녹음 음악 안내서에서 브람스는 그러한
          그는  수많은  자신의  작품을  없애거나  출판하지  무곡>은  특히  유명하다.  실내악에도  특필할  만한  작품에서  인기를  얻었지만,  규모가  더  크고  진지한
          않기도 했다. 브람스는 전통주의자이자 혁신자였다.  작품이  많은데,  <클라리넷  5중주곡>이  많이  음악에서는 그에 미치지 못했다고 주장하였다.
          구조나  작곡  기법면에서  그는  바로크와  고전파  연주되고 있다. <대학 축전 서곡>, <비극적 서곡>도
          음악에  굳게  뿌리를  두고  있었다.  그는  대위법의  많이 알려져 있다.                                                    브람스가  쓴  이런  류의  가벼운  곡으로는  춤곡집(
          대가였다. 이런 구조와 함께 그는 화성과 음색에 대한                                                                   헝가리  무곡  왈츠  Op.39  피아노  연탄곡,  성악  4
          대담하고도 새로운 시도로 당대 조성 음악의 개념을  그는 성악곡을 작곡하는데 있어서도 뛰어난 수완을  중창과  피아노의  “사랑의  노래  왈츠”(Liebeslieder
          바꾸어놓았다.                                         보였다. 200여 곡의 가곡과, 중후하고 교묘한 화성은  Waltzes)),  몇몇  성악  작품(“자장가Wiegenlied”
                                                          다소 가까이하기 어렵지만, <알토 랩소디> 등 깊은  Op.49 4번이 유명하다. 1868년 출판.) 등이 있다.
          그의 업적과 기예는 아르놀트 쇤베르크에서 에드워드  슬픔을  담은  명작이  많다.  그리고  마지막엔  심각한
          엘가에  이르기까지  후대  여러  음악가들의  찬탄의  종교적인  작품  <독일  레퀴엠>(1866-1869)을  들  브람스의  ‘자장가’는  친구  베르타  파버의  아들이
          대상이었다.  브람스의  작품은  결국  조성을  버리게  수 있다. 그의 암담하고 우울한 깊이가, 여기에서는  태어난 것을 축하하기 위해 썼다.





































          32 www.mylifeweekly.com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