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6 - :: Mylife Weekly 861 ::
P. 26

MY Education / 교육





          프랑스 인상주의 음악의 대표 작곡가


          클로드 드뷔시


                                                                                                          마이라이프
          (Claude Achille Debussy)                                                                     QR코드 스캔하고
                                                                                                         명곡 듣기 ▲




          클로드  아실  드뷔시(프랑스어:  Claude  Achille  Debussy,  의한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으로 그의 인상파풍의 작품  잘 알려진 대부분의 주요 작품은 1890년대 중반에서 1900
          1862년 8월 22일 ~ 1918년 3월 25일)는 프랑스 인상주의  경향은 확정되었다. 오페라 《펠레아스와 멜리장드》에서는  년대 중반 사이에 쓰여졌다. 현악 4중주 (1893), 펠리아스와
          음악의 대표적인 작곡가다.                                  반 바그너적 성격이 더욱 뚜렷해졌다.                            멜리장드  (1893-1902),  오케스트라를  위한  녹턴  (1899),
                                                                                                          바다 (1903-1905)가 있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  바다,  1899년  10월  19일  로잘리  텍시에(Rosalie  Texier)와
          피아노 전주곡, 영상 1, 2집, 어린이 차지, 오페라 펠레아스와  결혼했지만  1904년  엠마  바르닥(Emma  Bardec)과  판화(1903)는 오음음계 구조에서 가믈란의 반향을 더하여
          멜리장드 모음곡 <베르가마스크> 중 달빛 등이 있다.                   사랑에  빠져  아내를  버리고  엠마  바르닥과  재혼하였다.  이국적인  장소에  대한  인상을  준다.  드뷔시는  베토벤
                                                          이후  드뷔시와  엠마  바르닥  사이에서  딸  클로드-엠마              이후로  전통적인  교향곡  형식이  형식적이고  반복적이며
          생애                                              (Claude-Emma)가 태어나게 된다. 드뷔시는 1908년 딸인  쓸모없게  되었다고  믿었다.  그  영향은  바다  (1905)에서
          클로드  드뷔시는  1862년  일드프랑스  이블린  주  클로드-엠마에게 피아노 소품인 어린이 차지를 헌정한다.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준 교향곡 형식을 사용하며,
          생제르맹앙레에서 다섯 남매 중 첫째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세자르  프랑크  방식의  순환  주제를  가진  거대한  소나타
          도자기 가게 주인이었고, 어머니는 재봉사였다. 그는 7세 때  제1차  세계대전  말인  1918년  3월  25일  오후  10시,  형식의 악장을 구성하는 세 부분이다.
          그보다 나이가 많은 체루티라는 이름의 이탈리아 아이와  독일군의 폭격이 한창인 시기에 드뷔시는 파리에서 10년
          함께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드뷔시의 레슨비는 그의  동안 고통 받아왔던 암으로 사망하였다. 그의 장례식은 3                                 <후기 작품, 1906–1917>
          아주머니(aunt)가  지불했었다.  1871년에  수줍고  겁많은  월 28일에 거행되었고 페르 라셰즈 묘지에 매장되었다가  후기  오케스트라  작품  중에서  영상(1905-1912)이  유희
          소년  드뷔시는  마리  모테  드  플레비유(Marie  Maut  de  후에 지금의 파리 묘지로 이장되었다.                                 (1913)보다 더 잘 알려져 있다. 전자는 녹턴 과 바다에서
          Fleurville) 부인에게 주목받았다.                                                                         확립된 3부 형식을 따르지만, 영국과 프랑스의 전통적인
                                                          작품                                              민요를  사용하고  중심  악장인  “Iberia”를  바깥  악장보다
          자신의  재능을  확실하게  보여준  덕분에,  1872년  11살의  <초기 작품, 1879–1892>                                      훨씬 길게 만들고 세 부분으로 세분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나이로 드뷔시는 파리 음악원에 입학하였고, 1872년부터  드뷔시의  음악적  발전은  더뎠으며  학생으로서  그는  있다. 모두 스페인 생활의 장면에서 영감을 받았다.
          1884년까지  세자르  프랑크,  에르네스트  기로(프랑스어:  보수적인  교훈을  따르는  음악원  작품을  작곡할  만큼
          Ernest  Guiraud)과  함께  공부하였다.  재학  중에  러시아  능숙했다. 그의 초기 멜로디는 그의 후기 작품보다 성격이  후기  피아노  작품  중에는  광범위한  주제를  묘사하는
          음악과 무소르그스키의 작품을 접한 것이 이후의 작품에  더  기교적이며,  무언의  발성  이  광범위하다.  Ariettes  짧은 작품인 전주곡 (1909~10, 1911~13) 두 권이 있다.
          크게 영향을 주었다.                                     oubliees (1885–1887) 이후로 그는 보다 절제된 스타일을  피아노를  위한  연습곡(1915)은  의견이  분분하다.  1914
                                                          개발했다. 드뷔시는 자신의 개인 스타일을 발전시켰다. 이  년 드뷔시는 다양한 악기를 위한 6개의 소나타로 구성된
          1883년, 칸타타 《전투사(Le Gladiateur)》로 로마 대상(Prix  시기의  그의  음악  대부분은  베르가마스크  모음곡  같이  계획된 세트 작업을 시작했다.
          de Rome) 2등상을, 이듬해인 1884년, 역시 칸타타 형식의  소규모다.                                                    그의 치명적인 병으로 세트를 완성할 수 없었지만 첼로와
          《탕자(L’ Enfant Prodigue)》로 1등상을 수상하였다.                                                           피아노(1915), 플루트, 비올라와 하프(1915), 바이올린과
          수상 이후 1887년, 말라르메의 살롱에 출입하였다.                   <중기 작품, 1893–1905>                              피아노(1917 – 그의 마지막 완성 작품)는 모두 간결한 3
          이때 상징파 시인 및 인상파 화가와의 접촉에 의해 차츰  드뷔시 시대 이후의 음악가들은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                                   악장 작품으로, 그의 다른 후기 작품들보다 본질적으로
          인상주의  음악에의  의식이  깊어졌다.  말라르메의  시에  (1894)을 그의 첫 관현악 걸작으로 여겼다. 드뷔시가 가장  온음계가 더 강하다.





































          26 www.mylifeweekly.com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