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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Education / 교육
핀란드의 국민 작곡가이자 바이올리니스트
장 시벨리우스
마이라이프
(Jean Sibelius) QR코드 스캔하고
명곡 듣기 ▲
장 시벨리우스(1865년 12월 8일~1957년 9월 20일) 작곡했다. (9번째)을 썼지만 폐기했다고 했다. 대편성으로 된 그의
는 국민음악의 대가로 핀란드를 대표하는 작곡가이자 마지막 작품으로는 교향곡 6번과 7번,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바이올리니스트이다. 본명은 Johan Julius Christian Sibelius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핀란디아, 슬픈 왈츠, 바이올린 템페스트를 위한 반주 음악, 그리고 교향시 《타피올라》등이
로 Jean은 프랑스어로 Johan와 같은 의미이며 예명으로 협주곡, 카렐리아 모음곡, 투오넬라의 백조(렘민캐이넨 있다.
사용한 이름이다. 음악 활동을 위해 본명인 요한(Johan) 모음곡의 한 악장) 등이 있다. 그 밖에도 그는 칼레발라에
대신 프랑스식 예명 장(Jean)을 사용했다. 시벨리우스의 영감을 얻은 작품과 일곱 개의 교향곡, 100개가 넘는 가곡, 제1차 세계 대전이 지나고, 후두암 수술을 받은 뒤 교향곡 8
음악은 요한 루드비그 루네베리의 시처럼 핀란드의 국민성을 13개의 연극을 위한 반주 음악, 하나의 오페라 (Jungfrun i 번을 끝으로 30년의 여생 동안 시벨리우스는 음악에 대해
대표한다고 여겨진다. 핀란드의 국민적 영웅으로 일컬어지는 tornet - 미완성작품), 현악 사중주를 포함한 실내악 작품, 이야기하는 것도 피했고 작곡에서도 거의 손을 뗐다. 그는
그는 핀란드 최대의 작곡가일 뿐 아니라, 19세기 말부터 20 피아노 소품, 21개의 합창곡집, 프리메이슨 예배음악 등을 낭만주의 작곡가로서 당대에 서양 고전음악 작곡가로서는
세기 초에 이르는 세계적인 작곡가이다. 그의 작품은 현대 썼다. 유행에 뒤처진 음악을 썼다. 그의 교향곡은 아직까지도 연주·
음악풍은 아니지만, 애조를 담은 북유럽의 음악다운 특색을 녹음되고 있으며, 아주 유명한 20세기의 교향곡 작곡가 중
가지고 있다. 작품 성향 하나로 남았다.
시벨리우스는 19세기 말 작곡계의 조류를 일부 받아들였지만 하지만 생전에 그는 더 수입이 많은 실내악과 연극을 위한
생애 음악의 심층적인 구조를 단순화시키려고 했다. 그 결과, 그의 음악을 더 많이 썼다. 그의 작품을 옹호하는 사람으로는
시벨리우스는 1865년 당시 러시아령 핀란드 대공국에 작품은 안토닌 드보르자크처럼 관용적인 멜로디와 점차적인 사이먼 래틀, 로린 마젤, 데이비드 앨런 밀러 등이 있다.
위치한 해멘린나의 스웨덴계 핀란드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발전으로 규정된다.
가족들은 그를 스웨덴어·핀란드어 애칭인 ‘얀네(Janne)’로 국민악파 음악가답게 시벨리우스는 핀란드의 민족적
불렀지만, 시벨리우스 본인은 프랑스어 이름 ‘장(Jean)’을 그는 페루초 부소니와 표트르 차이콥스키의 영향을 소재들을 많이 사용했다. 특히 핀란드의 민족 서사시인
썼다. 그의 가족은 그를 핀란드어 학교에 보냈고, 거기에서 받았고, 1891년의 쿨레르보(Kullervo) 교향곡과 바이올린 칼레발라에서 따온 내용들을 주제로 한 곡들이 많다.
그는 페노마니아 운동을 접했다. 그의 음악관과 정치 성향은 협주곡에서 그 영향이 드러난다. 하지만, 그는 소나타 형식을 대표적인 것이 <포횰라의 딸>, <레민캐이넨 모음곡>
국민악파의 영향을 받았다. 거부하고 음악적 단편을 발전시키면서 끝에 장엄한 피날레로 등이다. 국민주의 음악을 붙잡고 놓지 않으려 한 구태의연한
이어지는 구성을 그의 작품에 쓰기 시작했다. 작곡가로 보이지만, 자신만의 새로운 형식을 만들었다는
그는 9살 때 피아노를 배웠고 15살 때 바이올린과 작곡법을 점에서 그는 당시 음악계와는 다른, 독특한 작곡가로 봐야
배웠다. 하지만 가족들이 반대하여 1885년에 헬싱키 대학교 시벨리우스는 조성적인 중심이 있는 음악을 썼다. 그는 길게 할 것이다. 후술된 것처럼 바이올리니스트를 꿈꿨던 만큼
법학과로 진학하였다가 음악을 전공하기 위하여 중퇴하고 이어지는 음 하나(‘페달음’이라 한다.)를 중심으로 이어지는 바이올린이라는 악기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던 것으로
당시 헬싱키 음악원 교수로 있던 페루초 부소니에게 단순한 화성을 선호했다. 그는 “페달 없는 음악은 종종 평가받는다. 바이올린 협주곡 d단조가 높이 평가받는 이유
사사하였다. 길을 잃는다”고 했다. 이런 점 때문에 시벨리우스의 음악이 중 하나이다.
복잡하지는 않지만 구스타프 말러와 같은 당대 작곡가들의
졸업 후 베를린과 빈으로 유학을 떠나 노년의 요하네스 존경을 받았다. 후에 그는 올린 다운스의 찬사를 받았지만 1958년 맨체스터 가디언 지는 다른 작곡가들이 칵테일을
브람스로부터 격려를 받았다. 1892년 헬싱키 음악원의 버질 톰슨에게는 비판을 받았다. 제조하는 동안 시벨리우스는 차갑고 맑은 물을 제공했다는
교수가 되었으며 대서사시 <칼레발라>에 의한 교향시를 1925년 이후로 그는 작은 작품들만을 썼고, 8번 교향곡 평으로 그의 말년 작품을 회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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