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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럽의 대표 오페라 작곡가


          조아키노 로시니


                                                                                                          마이라이프
          (Gioacchino Antonio Rossini)                                                                 QR코드 스캔하고
                                                                                                         명곡 듣기 ▲


          조아키노     안토니오      로시니(이탈리아어:       Gioacchino  1816년 작가 피에르 보마르셰의 희곡을 기초로 <세비야의  컬만,  조이스  디  다나토,  페데리카  폰  슈타테,  누리아
          Antonio Rossini, 1792년 2월 29일 ~ 1868년 11월 13일)  이발사>를 작곡하였다.                                    발렌티니  페라니,  수잔  마시,  베르난데테  쿨렌,  앤  머레이,
          는  가에타노  도니체티,  빈첸초  벨리니와  더불어  19세기  하지만  같은  희곡을  기초로  작곡한  대선배  조반니  비비카 제노 등이 있다.
          전반의 이탈리아 오페라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하며 벨칸토  파이지엘로의  <세비야의  이발사>가  유럽  전역에서  큰
          낭만주의의 빛나는 예술성을 꽃 피운 이탈리아의 작곡가다.  인기를  얻고  있었다.  대중의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는  <신데렐라>  에서  전통적인  동화가  일부  변경되었는데,
          멜로디의  구성에서는  그  누구도  쉽게  비교되기  어려울  대선배  작곡가와  같은  내용의  오페라를  발표한다는  것이  로시니는 현실주의자로 오페라 안에서 마술 장면을 원하지
          정도의 뛰어난 천재성을 선보였다.                              젊은 로시니에게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었다. 같은 내용의  않았기  때문이다.  동화  속의  계모와  마법사를  대신하여,
                                                          오페라를 발표한다는 것을 알아챈 파이지엘로의 여성팬들이  계부인  돈  마그니피소와  철학자  알리도로를  설정하였다.
          소년 작곡가 로시니                                      극장을 찾아 초연 무대는 아수라장이 되었다.                        계부가  친딸들을  감싸고,  의붓딸인  신데렐라를  구박하는
          로시니는 소년 시절 작곡에 천재성을 선보이며, 12살 때는                                                                것으로 나온다.
          <6개의 현을 위한 소나타>를 작곡했다. 1804년 성당음악의  파이지엘로의 여성팬들은 객석에서 야유와 고함을 지르고,
          작곡에 뛰어난 안토니오 테제이 밑에서 정식으로 작곡공부를  휘파람을 부는 것은 물론이고, 무대 위에 유럽에서 유명한  콜브란과 결혼/베토벤과 만남
          하고,  1806년  볼로냐  음악학교에  입학하여  첼로,피아노,           불행을 가져다 준다는 검정고양이 까지 풀면서 고의적으로  1822년 자신의 중요한 오페라의 주역을 담당했던, 스페인
          작곡  등을  배웠다.  재학  중에  발표한  칸타타  <오르페오의  공연을  방해했다.  다음  공연부터는  특별한  소동없이  큰  출신의  유명  성악가  이사벨라  콜브란과  결혼하였다.
          죽음에  대한  아르모니아의  통곡>  으로  상을  받고,  1810         성공을 거두며, 유럽 전역에서 로시니의 <세비야의 이발사                 신혼여행으로  유럽의  음악  중심지  오스트리아  제국의
          년  베네치아에서  공연한  <결혼  얼음>으로  그  재능을  >가 인기를 얻었다.                                                 수도  빈을  방문하여  선풍을  일으켰다.  빈에서  루트비히
          인정받았다. 1813년 <탄크레디>, <알제리의 이탈리아 여인                                                              판 베토벤과 만나기도 했다. 베토벤은 당시 청력을 완전히
          > 으로 대성공을 하며, 로시니의 명성은 유럽 전역으로 퍼져  신데렐라                                                         상실해서  통역을  통해  대화를  나누었다고  한다.  "아,
          나갔다.                                            1817년 샤를 페로의 동화를 기초로 <신데렐라>를 작곡했다.  로시니씨  당신이  바로  <세비야의  이발사>  작곡가이군요,
                                                          독창  부분과  앙상블으로,  그의  정제된  작품  중  하나라  축하드립니다. 이탈리아 오페라가 계속되는 한 지속적으로
          청년 작곡가 로시니                                      평가된다. 로마의 발레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초연에서 이  공연될 오페라인 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희가극만 쓰세요.
          1814년 <이탈리아의 터키인>, <시기스몬도>를 작곡했지만  오페라는 부정적인 반응을 얻었지만, 곧 이탈리아반도 여러  다른  장르의  오페라는  당신의  스타일에  어울리지  않는  것
          실패하며  볼로냐로  돌아갔으나,  그를  고평가한  사업가  국가와  그  외의  국가에서  인기를  얻게  되었다.  1820년의  같습니다."라고 충고한 것으로 전해진다.
          도메니코  바르바야에  의해  나폴리  극장의  음악감독으로  영국 런던과 1826년에는 미국 뉴욕에서 공연되었다.
          활동을 재기했으며, 바르바야는 로시니에게 200 두카트의                                                                 마지막 오페라 작곡 : <기욤 텔>
          월급에  나폴리  2개  극장의  음악감독을  맡아줄  것을  19세기  대부분  동안,  <신데렐라>의  인기는  <  세비야의  1829년  프리드리히  실러의  희곡을  기초로  오페라  <기욤
          요청했으며 1년에 1개 이상의 오페라 작곡을 부가조건으로  이발사>와  견주었지만,  콜로라투라  콘트랄토  성악가가  텔>을  작곡하고,  대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  뒤  로시니는
          걸었다.  그에  덧붙여  극장의  별실  사교장에  마련된  드물어지면서, 이 작품은 일반 공연 레파토리에서 물러나게  죽을 때까지 오페라 작곡을 한 곡도 하지 않았다. 로시니는“
          도박장에서 나오는 수입의 일정부분을 주겠다고 제안했다.  되었다. 그러나 1970년대 이후, 로시니가 르네상스의 것을  예전에는 떠오르는 선율을 따라가면서 악보에 받아 적기만
          바르바야 덕에 로시니는 평생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었다.                즐긴  것처럼,  로시니  메조  소프라노들의  새  세대가  다시  하면 되었으나 이젠 악상이 떠오르지 않아 멜로디를 찾아서
                                                          새롭게  이  작품의  인기를  보장해주었다.  그  가수들에는  궁리해야 하는 나로서는 도무지 게을러서 체질에 맞질 않아
          세비야의 이발사                                        체칠리아 바르톨리, 에바 포델레쉬, 제니퍼 라모어, 캐서린  오페라 작곡을 집어 치울 수밖에 없었다.”고 털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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