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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Education / 교육



            보헤미아 왕국의


            가장 유명한 체코인 작곡가


            나
            베드르지흐 스메타                                                                          QR코드 스캔하고
                                                                                                  마이라이프
                                                                                                 명곡 듣기 ▲




          1824년 3월 2일 ~ 1884년 5월 12일)는 보헤미아 왕국            하여 국민 의용군 행진곡 등을 작곡하게 됩니다. 그 때부                 젊은 나이에 그의 곁을 떠납니다. 나의 생애에서 란 실내악
          의 가장 유명한 체코인 작곡가 중 한명이다.                        터 민족운동에서의 작곡가의 역할을 자각하게 되고 리스                   에 그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악장들이 나옵니다. 그 것은
                                                          트의 도움을 받아 프라하에 음악 학교를 세우고 후배를 양                 별도로 소개하겠습니다.
          베드르지흐  스메타나는  프라하  국립극장에서  가장  많이
                                                          성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의 작품은 과도한 민족주의에 빠
          공연되는  오페라  ‘팔려간  신부(Prodaná   náevě sta)’와  체                                                   1874년 50세의 한창 나이에 매독으로 인한 숙환인 환청
                                                          지지 않고 서정적인 면이 짙어 보헤미안 민족 음악의 시조
          코 대통령이 공식 행사에 입장할 때 그의 오페라 ‘리부셰                                                                 (幻聽)이 악화되어 극장 지휘자를 사임하고 10월에는 청
                                                          로 불리게 됩니다.
          (Libuš e)’의 팡파르를 들을 수 있을 정도로 세계 음악계의                                                            각을 잃게 되나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을 나타낸 교향시 <
          거장 중 한 명입니다. 이 경이로운 작곡가는 루트비히 판 베               그러나 혁명 실패 이후 자유로운 음악활동이 억압되었기  나의 조국> 중 <블타바(몰다우)>를 작곡합니다. 그 후, 그
          토벤처럼 청각 장애나, 거의 청각 장애가 있는 상태에서 그                때문에 1856년 친구의 권유로 스웨덴으로 건너가 예테보                 는 모든 공적 활동을 중지하다가 1883년 말부터는 정신
          의 걸작을 작곡했습니다.                                   리에서 음악학교를 5년간 개설하였으며, 괴텐보르크 필하                  착란 증세까지 나타났으며, 1884년 프라하의 정신병원에
                                                          모닉의 지휘자가 됩니다. 바이마르에서 리스트와 재회하                   서 사망합니다.
          ◇ 생애
                                                          여 교향시 3편을 쓰는 등,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로 활동하
           스메타나는 보헤미아 북부의 리토미슐에서 1남 17녀 중                                                                 ◇ 음악 특징
                                                          다 1860년대 오스트리아 정부의 탄압이 느슨해지고 체코
          외동아들로 태어납니다. 그의 아버지는 아마추어 음악가                                                                   그는 오페라에 민족적 제재를 많이 쓰고 음악에는 폴카 /
                                                          슬로바키아 민족운동이 되살아나자 귀국하여 민족운동의
          이면서 맥주 양조기사였는데 그는 아들이 음악하는 것을                                                                   프리안트 등 민족무용의 리듬을 많이 도입하였으나, 국민
                                                          선두에 서서 지휘자, 작곡가, 평론가로서 활동하기 시작하
          반대합니다. 하지만 스메타나는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                                                                   오페라에서는 민요를 도입하지 않고, 정신면에서 체코적
                                                          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유럽을 순회하여 피아노
          하고 어린 나이에 프라하로 가, 프록시에게 피아노와 음악                                                                 인 요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전념했으며 교향시에는 프란
                                                          연주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론을 배우게 됩니다. 4세 때 바이올린을, 6세 때 피아노                                                               츠 리스트 등 신독일파의 수법을 도입하여 민족적인 음악
          를 연주하여 신동이란 말을 들었으며 19세 때 프라하에서  1862년 체코슬로바키아 국민극장의 전신인 가극장(假劇                                 을 창조하는 데 성공하였다.
          개인 음악 교습을 하며 음악 공부를 합니다.                        場)이 프라하에 건립되자 이 극장을 위해 작곡한 오페라 ‘
                                                                                                          ◇ 주요 작품
                                                          팔려간 신부’를 상연하여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이후 체
          당시 프라하를 방문한 리스트의 피아노 연주를 듣고 감동                                                                  - 오페라 팔려간 신부, 보헤미아의 브란덴 부르크 사람들,
                                                          코슬로바키아 국민 음악의 기초를 확립하게 되고 그 해 가
          하여 그와 친분을 맺기도 했습니다. 스메타나의 꿈은 피아                                                                 리부세 등
                                                          을에 이 가극장의 지휘자로 취임되어 활발한 활동을 전개
          노 연주자였으나 인생의 진로가 변경됩니다. 당시 체코는                                                                  - 관현악곡 축전 서곡 라장조 op.4, 축전 교향곡 마장조
                                                          합니다. 그는 오스트리아의 지배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독
          오스트리아 제국의 지배 하에 있었으며 서서히 민중의 저                                                                  Op.6 등
                                                          립 운동을 음악을 통하여 발산합니다.
          항운동이 확산되고 있었던 시기였습니다. 1848년 오스트                                                                 - 교향시 나의 조국
          리아 2월 혁명의 여파로 프라하에도 6월에 혁명운동이 일                 하지만 그의 인생 이면을 보면 한마디로 비극적입니다. 특                 - 실내약 나의 생애에서, 피아노 3중주 사단조 등
          어나자 민족의식에 눈을 뜨게 된 그는 국민 의용군에 가담                 히 4명의 딸 중 3명이 어린 나이에 사망하고 그의 부인도  - 기타 피아노, 가곡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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